포스라이 후기
* 본 게시물은 PC에서 작성했습니다
어제는 하루종일 뒤져있느라 좀 늦게 씁니다. 이걸 엠마스 전용 백업계에 쓸까 여기에 쓸까 하다가 성덕 관점이라 이쪽에 씀..
그리구 진짜 발광하느라 기억나는게 별로 없어서 우선 담당 위주로만. 저는 담당이 세무라 토요일 하루만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강남 다녀왔구 제가 낯을 많이 가리고 사람 어려워해서 혼자 구석에 찌그러져 있었는데 그래도 명함 주시고 말걸어주신 분들 넘 감사해요.. 흑급 그리고 제가 뷰잉 때 얼빠짓 존나 많이했는데... 불편하셨다면 죄송...
오프닝곡이 MEET THE WORLD 였는데 처음에 뽝 하고 나왔는데 가운데에 다들 평평한데 머리 하나가 톡 튀어나와있어서 응?! 했는데 코마쨩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시강 개오졌엌ㅋㅋㅋㅋㅋ 아 근데 문제는 코마쨩이 가운데 있는데 키가 크고 팔다리까지 길어놓으니까 안무하는데 혼자 튀는거... 그리고 안무도 안문데 진짜 성량 진짜 커서 혼자 스피커 뚫겠는거옄ㅋㅋㅋㅋㅋㅋ 진짜 다른 사람 볼 생각 못하고 코마쨩만 봤다... 그 포스굿즈에 나온 옷이 솔직히 개구려서 존나 걱정했었는데 역시 이장르는 2D옷보다 쓸디옷이 이쁜 장르였어... 네,, 솔직히 스테통상도 보면 디테일한건 쓸디 의상이 더 디테일하고 이쁘잖아요? 음 글렀다 정말.
이제 맨처음 MC파트이자 소개파트. 이 날 MC는 즌타하구 마스야마상 투탑MC였음. 한명씩 한명씩 소개 해나가는데 기억나는건... "레이와 첫 수업을 시작하지" 하는 이토켕과... 물 중간에 계속 챙겨 마시라고 했던 요시키와... 레제랑 세무가 옆에서 서포트 열심히 넣어줬던 우라오군이랑.. 아 뭐라 그랬더라 레제그스세무 였나 이러면서 3~4명이서 쨔잔하는 포즈 하는데 넘 커여웠음 제가 이게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요 장미랑 같이 기억이 날아가서 그리구... 열심히 콜 앤 레스폰스 한 후밍이 기억에 남네요... 문구가 되었던 소중한 기억입니다(????)
이거 다음으로 나왔던 담당곡은 Baile Apasionado인데... 솔직히 저 이 곡은 기억이 많이 나지 않아요... 그 인트로 흘러나오면서 빰빠밤빠빰빠밤! 하면서 그 성우들 얼굴 하나씩 잡혔는데 순간 애들 얼굴이 다 안보이고 뭔가 뻘건게 있는거임... 쉬팔 자세히 보니까 그게 장미더라...? 그래서 이씨발?? 이상태로 있는데 우리애 얼굴이 뽝 잡히는거임 씨팔 네 정신을 놨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장미를 던지잖아요? 그거 사실 제 정신줄이었음.. 정신 완전 놔버려서... 진짜 보는 내내 후드로 입틀막하고 엉엉 울면서 킹블 흔들었음. 그리고 중간에 독무파트..에서... 우리애가 춤을 추는데 세상에 그렇게 부드럽게 추는걸 내가 본적이 없는데 애가 춤을 잘추는거에요... 진짜 누가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평생 이토켕이 삐걱거리는거밖에 못볼 줄 알았는데...(왈칵) 아 팔다리는 아직 기름칠 덜 됐음.
스페인 하고 바로 코가도 한 다음에 MC파트. 이터널 판타지아 불렀던 레제, 알테, 롤 하구 스페인조인 미치오하고 시로. 그리고 나중에 코가도 셋이 합류해서 진행했는데 요 MC파트 진행자가 롤 성우분이신 코다마상이었음.. 음 이 MC파트 하이라이트는 이상하게 텐션높던 코마쟝이랑... 아 진짜 이 날 코마쨩 이상하게 텐션 높아서 오프닝 토크때도 계속 장난치구 이 때도 계속 옆에서 팔짱끼고 웅웅 하는거라던가 이토켕 춤 따라추는거라던가 그러면서 진짜 개쩔었음 커여웠다 거대멍뭉이... 근데 그 독무 따라추고 "이거머에여? 이거머에여???" 하다가 찐으로 대답해주니까 토크 다 끝나구 자기는 츳코미 걸 줄 알았다고 그러더라 커여웠음 그리구 자기 춤 놀리는 코다마상한테 야메나사이-! 하면서 뺨 톡 턱 쓰담쓰담 한 이토켕... 아 솔직히 뺨으로 손가는거 보고 존나 놀랐는데요 그 담에 바로 턱 쓰담쓰담 하는거 보고 하아아아아 했음... 이번 라이브는 진행자를 여태까지 안했던 사람들 중에 잡아서 하는 모양이었다. 투탑MC도 그렇구. 이후 MC파트도 거의 다 막내들이 도맡아서 했었음 치바쇼랑 키쿠치군이랑... 엣 한 번 더있었나 MC... 기억 안남ㅎ 여튼 그 막내들 고생 많이하던데 형들이 아무말 뱉어놓으면 정리해서 말해주느라..(......)
그 다음이 유레카 다이어리. 솔직히 생각도 안했거든요? 쉬팔 세상에나 갑자기 빰빰빰 하면서 뭔가 익숙한 소리가 들리는거임 순간 든 생각이 좆됐다였구여... 당딸릴까봐 들고간 쪼꼬렛 하나 후딱 까먹고 킹블 들었음 근데 이게 세무+피에르니까 약간 얇은 목소리라 그래야하나 미성이 부족한 느낌잌ㅋㅋㅋ 있긴 하더라 아무래도 쿄지 파트를 인텔리 두명이서 거의 다 커버 하니까 묵직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낰ㅋㅋㅋㅋㅋㅋ 루이도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어서 흐음 이었음 그래도 괜차나요 존나 행벜했음 그리고 뱅! 하는 부분 카메라 제대로 안잡아줘서 좀 아쉽. 딥디엔 제대로 넣어주겠지..
이 이후로 속성곡 세곡 연달아서 했음 근데 제가 소리지르느라 기억나는게 암것도 없어요 포커페이스가 존나 야했다는거 말고는... 포커페이스는 에로입니다(?) 중요하니까 한 번 더 말함. 포커페이스는 에로임.
세무는 유닛곡으로 인피니티를 불렀는데요. 저는 솔직히 인피니티 팡인으로써 존나 만족했음. 세상 공식에서 애니메이션에서도 S=M.. 아니사마가서도 S=M... 이래놓으니까 씨발 솔직히 알못들한테 세무 그저 네타캐123 취급받는거 존나 싫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존나 만족했는데 안무가 바뀌었더라 그 손 빵야하는 부분이 팔로 ∞ 이거 모양 만드는걸루... 흑 뭣도 상관없어 인피니티 해준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해요. 엔딩멘트 때 이토켕이 정확한 워딩은 아니지만 '우리들 첫번째 곡인' 이런 식으로 말해줘서 너무 감사했음. 트위터에서도 말한 적 있는데요, 사실 S=M쪽 보다 세무 정체성은 인피니티가 더 맞아 떨어지는 곡이라고 봄. 인피니티 - FTTF 라인이 세무가 말하고 싶은거 같아서. 흑흑 그리고 카감님 뒷태 잡아준건 연출적으론 아주 나이스였습니다. 야 제가 제 제로방 궁딩이를 그렇게 정면으로 보는날이 올 거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그리고 마무리 곡으로 LIVE in your SMILE... 이 때부터는 안그래도 MC때 마지막곡이라고 해서 광광 울면서 봐서 정신머리가 1도 없었습니다. 어느 정도냐면 저희애 얼굴 본 기억이 없어요... 기억나는건 내가 킹블들고 흔들면서 존나 으허어엉 한거밖에 기억이 없는데 가사가 넘 눈물나는거에요 시펄ㄹ... 그래서 앵콜곡이랑은 전부 걍 콜넣으면서 엉어엉으ㅂ어업 한곡만 더 불러줘 한 기억밖에 없어요 ㅈ이것도 후기라고 쓰고 있다 시펄ㄹ... 흑 하지만 찐인걸ㄹ... 아 엔딩멘트 직전에 킹블 베터리 나가가지고 어두운데 뒤적뒤적 거려서 좀 시끄러웠을수도 있습니다 그건 저ㅓㅇ말 죄송하단 말밖에 없다 덕분에 반쯤 날려먹고 프레임때부턴가 다시 킹블 들었음 색 맞춰놓은거 다 날라가서 레제때 제대로 못든거 넘 미안했다엔딩멘트 기억나는 건.. 세무가 세무한 세무와(.....) 샌드위치(....)사이랑ㅇ... 단나토 오죠........ 아놔 기억 다 소멸했네 빨리 라이브 딥디 내놔.
그리고 좀 맘에 안들었던건 일단 음향이 좀 안좋았는지 노래 도입부에 마이크가 몇번 끊겼었고, 노래소리보다 그 MR인가 반주소리가 더 커서 이 오따꾸 좀 슬펐구요... 카메라도 포커페이스 다 기억안나는데 그 앞쪽 무대 나와있던 애들 발이랑 밑에 무대 리프트 장치 인가 그 쇳덩어리 잡아준거 그건 기억나는데... 카감님 혹시 전에 한국 음악방송에서 일하신 적 있으신가요. ㅅㅂ 그리고 단체곡이랑 속성곡만 부르게 할꺼면 우라오군이랑 칸바라상 왜 불렀는지 이해도 못하겠거든요. 둘다 애니버서리 노래를 불렀어도 됐을꺼고. 하다못해 오리피곡을 불러도 됐을텐데 왜 그랬는지 이해 존나 불가,,,, 로셰 불러줘라 이놈들아 하나마루 에가오줘라 이놈들아ㅏ아
저는 뷰잉장 앞쪽에 앉아서 못봤는데 뒤쪽에서 울오 터뜨리신 것 같더라구요 영화관 밝을 수록 안보이는거 뻔히 알면서 왜 그러는지 모르겠는디 님 눈도 눈갱하고 남들 눈도 눈갱하고 안그래도 킹블 조따 밝아서 뒷사람한테 방해될까봐 걱정 존나 했는데 대체 왜 터뜨린거여 왜... 발전기 굳이 라뷰장에서 돌려야겠음? 돌리고 싶으면 현지가서 돌리던지 나중에 블레사서 방에서 혼자 꺾어서 돌리세요 세상 덕질도 남한테 피해는 주지 말고 해야지..
여튼 총 후기는 애들이 이뻣어요... 아 탈엠하고 싶다... 근데 애들이 넘 예쁘다 응.. 애들은 죄없어... 내가 죄가 많은거지 애들은 죄없다...
아 맞다 둘째날에도 월트레 발표 없었다며 그럼 왜 한거야 라이브...? 솔직히 아직 애들 다 나오지도 않았는데 월트레 테마로 라이브 한다길래 좀 띠용쓰였긴 했는디요...